google+ facebook RSS twitter favorite_link

레인보우식스 시즈 이벤트

SSL Certificate
세상의 모든 예약판매 예판넷
총 게시물 45건, 최근 0 건
   
LV 13
타나
날짜 : 2015-10-11 (일) 19:36
조회 : 2503
http://yepan.net/rainbowsix/63
[이벤트응모] 레인보우 식스 시즈 베타 테스트 플레이 후기입니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 베타 테스트 후기

본 베타 테스트는 PC환경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로고 이미지]


밀리터리 FPS의 대표작인 레인보우 식스 시리즈의 최신작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베타테스트가 얼마전 진행되었습니다. 1998년 첫 작품이 출시되었으니 벌써 17년이나 된 시리즈네요.
퀘이크 같은 SF FPS가 주류이던 90년대에 밀리터리 FPS라는 신장르를 개척한 게임으로 국제대회도 열릴만큼 큰 인기몰이를 했지만 지금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 시리즈이기도 하죠.. ㅠㅠ

 

 

게임을 실행할경우 가장 처음 만나게 되는 베타 테스트 참여 감사 인사와 인트로 화면입니다.

 

[5명의 팀을 구성하여 협력하여 상대팀을 제압하는게 게임의 목표입니다.]


이번 베타기간동안 레인보우 식스 시즈는 기존작들과 확인히 달라진 모습을 선보였는데요.
멀티플레이에 비중을 둔 레인보우 팀 5 VS 테러리스트 팀 5의 대전으로 코옵 플레이에 특화되어 있는 형식입니다.

 

[막아둔 창문을 다시 부숴 그 틈으로 사격을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또한 다양한 장비를 통해 사격을 하는 것 또한 가능하죠.]

 

초소형 드론을 통한 정찰, 벽이나 바닥을 포함해 위치 상관없이 어느곳에든 설치가 가능한 폭약, 바리게이트처럼 설치 가능한 방탄판, 진입을 방해하도록 창문과 현관에 설치 가능한 구조물을 비롯해, 엔빌넥스트 엔진의 효과로 총알이 벽을 관통하거나 교전에 따라 주변 기물이 부서져나가는등 기존의 시리즈와는 큰 차이를 보여주었습니다.

 

[플레이 형식과 캐릭터, 장비도 입맛에 맞게 골라주어야 합니다.]

 

[전투가 벌어지기 전에 전략을 먼저 세워야겠죠.]

 

[그리고 상대를 정찰하면 전투 준비 끝!]

 

게임에서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작전 구상 및 투표입니다.
레인보우 팀은 공격 루트에 따른 스폰 지점을, 테러리스트 팀은 오브젝트 위치를 정하는 시간을 갖고 이 시간동안 방어시설이나 부비트랩을 준비하고 상대방을 정찰하는 전략적 요소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이렇게 팀워크와 전략적인 플레이를 강조하면서도, 실제 게임 진행은 3~4분 정도로 짧고 빠르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작전에 따라 레인보우팀의 로프 진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치열한 교전 흔적을 파손된 벽면을 통해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그래픽의 경우는 전체적으로 준수하나 최근 출시되거나 출시 예정인 게임들과 비교했을때 특출날 정도로 차별화 된 특색있는 수준의 그래픽은 아닙니다. 대신 그만큼 사양에 대한 부담은 적어졌다고 할 수 있겠네요. 실제로 고사양은 물론 저사양에서도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유비소프트 선생님... 레인보우 식스가 하고 싶어요!!]


원래 베타 기간에 비해서 베타키 지급이 상당히 늦게 이루어졌고, 서버상태의 불안과 더불어 유저수가 적어서 매칭이 잘 안잡히는 통해 그렇게 많은 게임을 해보지는 못한게 아쉽습니다. 막바지에 이르러서 매치 메이킹이 개선되니 그래도 매칭이 수월해진 점을 미루어볼때 이 이후 최적화와 매칭 시스템 개선이 게임의 롱런에 중요한 요소가 될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전술 훈련장 같은 느낌의 Art of Seige 홈페이지]


또한 유비소프트에서는 'Art of Seige' 홈페이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른 플레이어의 선택으로 미션을 완수하는게 목표인 훈련소 같은 느낌의 홈페이지입니다.
베타기간이 종료되어 아쉬운 분들께서는 위 홈페이지를 한번 둘러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유비소프트 유투브 채널에 올라온  Art of Seige 플레이 영상]
영상이 보이지 않을때 : http://www.youtube.com/8gBhtV124qQ

Art of Seige 바로가기

 

[승리에서 맛볼 수 있는 카타르시스는 역시 최고]

 

[하지만 우리들이 가장 많이 보게될 화면은 분명 이런 화면일 겁니다.]


아직 공격/방어측의 밸런스 조정, 서버상태 개선, 컨텐츠 추가등 넘어야할 산이 참 많습니다만 이번에 진행된것은 베타 테스트이기에 충분히 있을 수 있는 허용범위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출시까지 2개월 남짓 남은 시점에서 많은 부분의 재조정과 개선작업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게임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인 컨텐츠 추가가 되길 바라봅니다. :)

 

[아가씨 이번판 끝나면 쌍화차라도 한잔...]

 

상황이 여의치 않아 다른 분들처럼 실황을 촬영하지는 못했습니다만, 가급적 다른분들께서 레인보우 식스 시즈를 평가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내용과 제 소감이 녹아나도록 적어봤는데 흥미로울지 모르겠네요. 마지막은 아름다운 독일 여성 캐릭터로 정리하겠습니다!

 

추신 : 인트라게임즈 어플은 kok4231@naver.com로 가입하였습니다!

블로그와 어플을 통해 제공되는 이야기들 열심히 읽어보고 있습니다! 인트라게임즈 화이팅입니다!





    

코멘트 내용은 1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ㅎㅎㅎ ㄷㄷㄷ ㅇㅅㅇ ㅋㅋㅋ
도 좋지만~ 간단한 느낌정도는 추가해주세요^^

   

총 게시물 45건, 최근 0 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45
안녕하세요! 예판넷입니다. 예판넷에서 진행한 "레인보우 식스 시즈 클로즈 베타 리뷰 이벤트" 의 추첨 및 선정 결과를 금일 전달 받아…
LV admin
예판넷
1년전 3655
44
레인보우 식스는 배틀필드, 콜오브듀티, 카운터스트라이크같은 요즘 밀리터리 FPS와는 다르게 액션 보다 전략에 치중한 게임인데…
LV 6
thato
1년전 2581
43
레인보우 식스 시즈 베타 테스트 후기 본 베타 테스트는 PC환경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로고 이미…
LV 13
타나
1년전 2504
42
영상이 보이지 않을때 : http://www.youtube.com/T7aWs7OoRKQ영상이 보이지 않을때 : http://www.yo…
LV 30
남도일TV
1년전 2073
41
레인보우 식스 시즈 베타 리뷰입니다! 사진 질이 떨어지는건 이해좀요 ㅎㅎ 레인보우 식스 시즈를 저는 엑박으로 해봤는데요. 일단 여러가지…
LV 1
Daft
1년전 1647
40
시작과 동시에 느껴지는 FPS의 향기! 영어를 잘못하여 처음에 당황했다는건 안비밀.. 우여곡절에 컴퓨터와 싸우는걸 했…
LV 2
로우시류
1년전 1645
39
오래전 전국에 피시방이 활성화될 무렵 레인보우식스 라는 인기 게임이 있었습니다. 레인보우식스 맵의 최고봉 킬하우스의 추억을 잊을 …
LV 1
사탕의인형
1년전 2349
38
제가 군대 전역 한지 얼마 안되서 FPS는 오랜만이네요. 전역은 했지만 아직도 짬찌군요 ㅠㅠ 장비를 고르는 매뉴입니다. 장비를 보…
LV 1
로랜드
1년전 1750
37
안녕하세요. 저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개요에 대해 설명을 해주셨기 때문에  플레이하면서 실용적인 팁을 …
LV 3
깜쥐
1년전 2350
36
  레인보우 식스 시즈 클로즈 베타 후기   제가 처음 FPS를 접하게 된 계기가 바로 레인보우 식스 시리즈였는데 …
LV 4
니리스
1년전 3377
35
레인보우식스 시즈 클로즈베타 리뷰입니다. 고등학교, 대학교 추억에 잠겨서 신청한 클베... 예판넷을 통해 신청하고 보니 나중에는 PSN…
LV 3
비무13
1년전 2212
34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적다는게 아쉬웠지만 재미있었습니다  테러리스트 헌트할때 테르밋으로 하니 좋더군요 리얼리스…
LV 1
Taikan
1년전 1664
33
우락부락한 형님들ㄷㄷㄷ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크래스는 룩이맘에 들었습니다  팀이 제가 설치한 방탄복을 입으면 자식 옷입혀…
LV 3
린자라
1년전 1223
32
레인보우 식스 시즈 베타는 총 2가지를 선택해서 플레이 할수있는데    폭탄지역을 차지 하는 것(방어하는 사람…
LV 12
sadbgm
1년전 1954
31
영상이 보이지 않을때 : http://www.youtube.com/WoGNYdUI9dg   ​-말없이 플레이했는데도 은근 좋았…
LV 1
헤즈윅즈
1년전 1801
 1  2  3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