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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 24
머어엉
날짜 : 2017-02-15 (수) 23:50
조회 : 1623
가격 : 무료      
http://yepan.net/yp_game/7581
[PS4] [리뷰] GOD WARS ~시간을 넘어서~ 체험판에 대해



안녕하세요. 머어엉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다름이 아니라 올해(17년) 2월 9일부터 PS4로 체험판이 나온


2017년 4월 13일 발매하는 작품 GOD WARS ~시간을 넘어서~의 리뷰를 써보고자 합니다.

일본어가 완벽하지 않아 번역하는 부분은 번역이 미숙하기에 미리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제목 : GOD WARS ~시간을 넘어서~

장르 : 택틱스 RPG

하드 : PS4, VITA

발매시기 : 2017년 4월 13일

가격 : 6,800엔(세금제외)

발매 : 카도카와 게임즈

 

일단 공식사이트에 나온 내용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야기에 대해

 

GOD WARS란

누구도 모르는 하나의 일본 신화

고대 일본의 젊은 리더들의

갈등과 성장을 그리는, 택틱스 RPG


 

 

콘셉트

'일본최고의 역사서인 고사기'와
'예로부터, 사람들이 좋아해 온 동화'를
융합한 세계를 모험하는 택틱스 RPG.
각각의 운명을 지면서 삼라만상과 과감히 싸우고,
그 인생을 반짝였던 영웅들의 군상극을 그린다.
 

프롤로그

아득한 옛날, 후지국, 이즈모국, 휴우가국이라고 불리는 삼국을 중심으로 하는 아름다운 나라가 있었다.
그 나라의 이름은 미즈호국. 미즈호국 백성들은, 온화하며 싸우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선조의 혼령을 공경하고 자연과 공생하면서 평화롭게 사는 백성들이었다.
하지만, 미즈호국에 벼농사 기술이 생기고, 철문명을 이용하기 시작하자, 사람들은 전쟁을 시작해,
자연을 파괴하고, 선조의 혼령을 소홀히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 미즈호국의 각지에서 홍수나 지진, 분화 등 천재지변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세계에 파멸을 가져오는 대분화를 막기 위해, 후지국 왕녀 츠쿠요미는 사랑스러운 딸 사쿠야를 산제물로서 화산의 분화구에 바치고,
그 위에 새로운 위기에 대비하기 위해 사쿠야의 동생 카구야를 대나무 결계에 유폐하고,
츠쿠요미는 그대로 어디론가 모습을 감춰버리고 말았다.
그 후로 13년. 결계 안에서 아름답게 자란 왕녀 카구야를, 소꿉친구 소년 킨타로가 백성의 봉기에 틈타 구해낸다.
'산제물의 숙명'에 저항해, 자신의 손으로 운명을 개척하기 위해, 두 사람은 후지국을 탈출하고,
츠쿠요미의 진의를 알기 위해 미즈호국을 순회하는 모험의 여행을 나선 것이었다.
 
 

 이게 게임의 배경과 시작 전에 반드시 읽어두셔야 되는 내용입니다.

 

체험판을 시작하시면 프롤로그에 적힌 내용에 대해 간단하게 넘어가는 느낌이 적잖아 많습니다.

 

이제부터 실제 인게임 스크린 샷을 보여드리며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설명에는 이해를 돕기 위해 공식사이트의 설명을 같이 적겠습니다.

공식 사이트의 내용은 진한 글씨로 표현합니다.

 

 

츠쿠요미의 딸 사쿠야(좌측), 카구야(우측)



체험판 시작화면 입니다.

 
체험판임에도 불구하고 난이도의 설정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간단 - 적이 약하고 스테이지 클리어시 보수가 증가하는 시뮬레이션 RPG 초보자용
보통 - 보통 난이도로 시뮬레이션 RPG 경험차용
어려움 - 공략한 보람을 느끼려는 시뮬레이션 RPG 상급자용

 
체험판 시작시 애니메이션으로 시작됩니다.
 
오프닝
모든 것은 이 비극에서부터 시작되었다.
 
이야기는 어린 여자아이가 후지의 화산 분화구에 끌려가는 의식에서부터 시작된다.
그 후, 후지의 화산 분화구에서......


 
이 여성이 츠쿠요미입니다.
이와나가, 사쿠야, 카구야 3자매의 어머니이자 후지국의 왕녀죠.

 
이제부터 분화구에 산제물로서 바쳐지는 사쿠야와 작별하는 츠쿠요미

 
작별인사 후 사쿠야는 화산의 분화구로 가고 뛰어들게 됩니다.
 
이후 앞서 프롤로그에서 나온 듯이
사쿠야를 산제물로 바친 이후 나라의 모든 일을 '키츠네'라는 자에게 모두 맡기고 츠쿠요미는 홀연히 사라집니다.
그리고 키츠네는 3자매 중 첫째인 이와나가를 다른 곳으로 보내고,
셋째인 카구야를 대나무 결계에 가두게 됩니다.

 
13년 후



그리고 13년 후. 달을 올려다보는 한 명의 소녀.
슬픈 눈물의 이유? 글쎄, 나는 모르겠다.

 
계절은 봄. 벚꽃이 만개할 쯤, 후지 기슭의 아사마네궁에서 긴 모험이 시작된다.
빈곤에 굶주려 더이상 버틸 수 없는 백성들이 성의 창고에 있는 식량을 털기위해 봉기를 일으키게 됩니다.
흰머리인 노인 왼쪽에 있는 것이 주인공인 킨타로입니다.
 
이러한 형태로 맵이 나오며, 그래픽 또한 변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킨타로 : ......두목, 나도 갈께. 싸움은 좋아하지 않지만, 모두를 내버려둘 수는 없으니까.
 
이러면서 가는데, 저는 프롤로그를 읽지도 않고 체험판을 하니까
'뭐야 싸움 싫다하더니 결국 도우러 가네?' 이랬습니다.

 
그리고 성에 도착하자 병사들과 백성들이 싸우려는 상황에 킨타로는
백성들보고 여기는 자신에게 맡기고 창고를 털라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대사가
킨타로 : 카구야, 기다려! 지금 구해줄테니까!
 
예? 카구야요? 아니 저기가 뭔데?
이런 반응이었습니다.
근데 프롤로그를 읽어보면
'아 여기가 이제 농민들이 봉기를 일으켜서 그 틈을 타 킨타로가 카구야를 구해내는 장면이구나~' 할 수 있죠.
아 자고로 저 킨타로 왼쪽의 거구는 '곰' 입니다.
곰이에요. 중요하니까 한번 더
곰이에요
 
소꿉친구인 카구야를 구하기 위해, 아사마네궁에 나타난 킨타로.
킨타로, 잠깐, 너무 뜨거운거 아냐......?

 
바로 전투에 진입하게되며
기초 조작은
기존의 시뮬레이션 RPG들과 크게 다른 부분은 없습니다.
 
벚꽃 휘날리는 아사마네궁에서 최초의 배틀.
킨타로와 쿠마(곰)이 3명의 후지병사에게 맞선다.
 
승리조건은 적의 전멸.
적의 수가 많지만, 조급해할 필요는 없다고.

 
이동, 행동, 스테이터스, AI, 대기 이렇게 나뉘게 되는데
AI로 하면 말 그대로 AI가 직접 조작하게 됩니다.

 
행동을 들어가면
공격, 스킬, 아이템, 조사한다, 방어
이렇게 나뉘게 되며
방어를 하실 경우 회피율이 절반이 되지만 데미지가 경감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킬은 이러한 형태로 보이며
MP의 경우 전투 시작시 0부터 시작하나,
턴이 거듭될 수록 회복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스킬은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스킬을 사용하거나 공격하는 것으로 경험치와 JP(직업포인트)를 획득하게 됩니다.

스크린샷은 쿠마(곰)의 도발
부정함이 상승하여 적들이 쿠마를 우선적으로 공격하게 됩니다.
(케가레 - 부정함이 높을 수록 표적이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앞서 설명한 MP의 개념입니다.
 
킨타로 : 전투 개시했을 때의 MP는 0이지만, 턴이 거듭될 수록 모아가면, 보다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적과의 높이, 방향에 따라 명중률과 데미지의 보정이 들어갑니다.
퍼센트로 보자면
정면은 0%
측면은 50% 추가 보정
후면은 100% 추가 보정
 
이런 개념입니다.
 
높 낮이는 낮으면 마이너스 보정
같은 높이는 보정 없음
높으면 플러스 보정입니다.
킨타로 : 단지 이 법칙은 [공격]이나 [스킬]의 물리공격만 해당되며, 마술공격에는 보정은 발생하지 않는다.

킨타로가 전투에 대해 알려준다고.
아무래도, 적을 공격하는 방향이 중요한 모양이네.

 
어찌어찌 맵을 클리어하면
킨타로는 카구야를 결계에서 나오게 하기 위해 설득합니다.
 
카구야 : 정말...엉뚱한 사람......

 
킨타로 : 카구야, 가자. 여기를 나가서......
네가 보고 싶어했던 꽃과 산을......

카구야는 자신의 숙명(이후 신들이 분노하면 산제물이 되는 것)을 거부해선 안된다하며 뿌리치지만,
결국 자신의 숙명에 저항하고, 츠쿠요미의 진의를 알기 위해 킨타로를 따라 결계에서 나오게 됩니다.
 

그것을 축복하듯 대나무에서 빛이 떨어지고.
카구야 히메(대나무 공주)답게 대나무 결계에다가 나오니 대나무가 축복해주네요.
 
 
대나무의 신에게 축복받으며, 킨타로에게 구출된 카구야는, 어머니를 찾아 모험에 나섰다.

 
킨타로의 친구(?)인 쿠마(곰)을 타고 성을 떠나는 킨타로와 카구야.
백성들이 봉기 일으키는 도중 아니었나.. 두목이라 부르던 사람한테 인사조차 없이 가버리네.. 체험판이라 그런거겠죠?

 
처음으로 야영하게 되는 곳에서 누군가가 카구야를 부르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 : 카구야...부탁해...어머님을...

 
카구야 : 응. 나......어머님을 만나서 어째서 내게 이런 숙명을 주셨는지, 물어보고싶어.
 
카구야의 이런 여행 동기에 킨타로는 카구야가 산제물로 바쳐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동행하게 됩니다.

 
월드맵에 나오는 지역들마다 3종류의 아이콘이 나오는데
위에서부터
 
전투가 발생합니다.
회화가 발생합니다.
만물상, 신사가 있습니다.

 
스테이터스를 보게되면
이 게임에는 '직업'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한 캐릭터당 주 직업과 부 직업, 고유 직업 3가지가 있으며
주직업과 부직업은 바꿀 수가 있습니다.
 
또한 설정한 직업에 따른 스킬은 다릅니다.
 
주직업으로 설정하게 되는 직업에 따라
1. 장비가능한 무기가 바뀜.
2. 파라미터가 보정된다.
3. 파라미터 성장률이 바뀐다.
4. 습득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부직업
습득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고유직업(변경불가)
습득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직업 레벨을 올려, 조건을 만족하는 것으로 새로운 직업이 선택가능해집니다.
그 중에는 복수의 직업 레벨을 올리는 것으로 개방되는 직업도 있습니다.

 
현재 각 캐릭터당 직업은 초기직업인
기도사(회복, 보조 역할입니다.)
법술사(공격마법을 담당합니다.)
무인(근접공격을 담당합니다.)
 
중 2개와 각자의 고유직업을 갖고 있습니다.
카구야의 경우 망월희(보름달 공주)입니다.

 
전투에서 스킬 혹은 공격에 따라 경험치와 JP(잡포인트)를 얻는다고 하였는데,
모은 포인트로는 스킬의 레벨을 올리거나, 새로운 스킬을 습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녹색, 빨강은 액티브스킬이며
파란색은 패시브(상시)스킬입니다.

 
주직업과 부직업, 고유직업을 통해 습득한 패시브 스킬의 경우 최대 3개까지 장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주직업과 부직업은 변경이 가능하며
앞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주직업에 의해 스탯이 성장하는데 변화가 있는 것과,
장비 아이템의 변화가 있음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메뉴를 통해 지난 이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맨 처음 오프닝에서 보여준
사쿠야가 산제물이 된 이유입니다. 프롤로그에 있는 내용과 크게 다른게 없습니다.

 
만물상(요로즈야)에 가게되면 각종 아이템을 구매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도구, 무기, 방패, 방어구, 장신구 등이 있습니다.


 
스토리를 계속 진행하게되면
키츠네의 명령에 따라 카구야를 다시 데려가려는 후지의 병사들과 대립하게 되며
카구야는 돌아가지 않고 어머니를 찾을거라 말하며 전투가 벌어집니다.
 
 
플레이를 하시면 여기서 상자나 맵에서 반짝반짝하는 곳을 볼 수 있으실텐데요.
상자의 경우 화려한 것은 함정이 설치되어 있으므로, 스킬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해제하거나
그냥 함정에 맞으면서 여시면 됩니다.
다만, 상자를 여실 때는
무조건 상자를 열려는 캐릭터가
상자를 '바라봐야'하는 것입니다.
바라보는 상태로 행동->조사한다
이래야 상자를 여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가 함정이 설치된 상자를 열면 상태이상이나 데미지를 받는다는 설명입니다.

 
설명한 것과 같이 조사한다라는 커맨드를 써야만 열 수 있으며,
조사한다를 쓰면 이것으로 그 캐릭터의 행동은 종료가 되는 것입니다.


대나무 결계로 돌아가지 않겠다하는 카구야에게
병사 : 안됩니다. 키츠네님의 명령은 절대.
자신의 숙명을 지켜주십시오, 공주님!
 
대략 이런 대사인데
어쩌든간에 전투가 되었으니 이기고 다음으로 가시면 됩니다.

 
이기고 나면 '스와'지역이 열리며 회화 이벤트가 있는 !! 표시가 보입니다.
 
후지의 추적을 쫓아낸 일행은, 드디어 스와에 도착한다.

 
첫째 언니 이와나가와 재회하는 카구야.
카구야는 아무래도, 3자매인 듯 하다.
 
카구야와 재회를 하고, 카구야가 나온 경위를 설명하자...
이와나가 : ...그렇습니까...킨타로. 여동생을 해방시켜줘서,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쿠야가 산제물로서 바쳐진 이유가 나옵니다.
사쿠야가 유례가 드문 영력을 가진 아이여서, 그 아이를 바치는 것으로 신들의 화가 진정된다라고.

 
사쿠야를 바친 이후 상냥했던 츠쿠요미는
차가워지고, 엄격한 분위기가 되고

 
이윽고, 츠쿠요미는 키츠네에게 정사를 맡기고서는 몸을 숨기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후지의 병사들이 계속 '키츠네님의 명령입니다' 이러는 것이었던 겁니다.
 
원래같으면 츠쿠요미가 여왕으로서 있었지만, 지금은 키츠네란 자가 대리로 맡고 있는 것이죠.

 
키츠네는 권력을 잡자마자, 이와나가를 스와로 보내고, 카구야를 대나무 결계에 유폐시킨 것이었습니다.
 
이후 이와나가는 사쿠야 일행을 집에서 하룻밤 재우게 되고

 
사쿠야는 잠깐 나오니 야오요로즈의 신들이
츠쿠요미가 아마테라스와 스사노오를 만나러 갔다는 것을 말합니다.
그날 밤, 카구야는 기묘한 800만의 신들과 만난다.
카구야의 어머니 츠쿠요미는, 아마테라스라는 것과 스사노오라는 것과 관계가 있는 듯하네.
 
야오요로즈는 모든 신을 뜻하며, 그냥 한자대로 800만의 신이라고 하겠습니다.

 
800만의 신 : 아마테라스와 스사노오 탓에 분노했다! 전쟁을 하니까 분노한거다!

 
카구야 : 전쟁...그럼 어머님은 그걸 막으려고...?
그리고 아마테라스와 스사노오의 분노에 무서워하며 갑자기 사라지는 800만의 신들

 
아침이 되어 카구야는 이와나가와 킨타로에게 밤에 있었던 일을 설명합니다.
그러자
이와나가 : 그 분들은 분명 이 스와의 땅에 사시는 800만의 신들이겠죠.

 
이와나가 : 이즈모의 스사노오님과, 효우가의 아마테라스님. 이 미즈호국에서 가장 강한 왕들...

 
이와나가 : 13년 전...신들이 분노하셨을 때.

 
이와나가 : 분명히 스사노오님과 아마테라스님은 전쟁준비를 하고 계셨습니다.

 
이와나가 : 거기서, 어머니께서 화평을 요청하여 삼국은 싸우지 않기를 맹세했었습니다.

 
이와나가 : 하지만, 어쨰서인지 신들의 분노는 진정되지 않고 후지의 산이 또다시...
 
그로인해 사쿠야가 산제물로서 바쳐지게 된 것입니다.
이를 알게되어 카구야 일행은 스사노오와 아마테라스를 찾아가기로 합니다.

 
그리고 떠나는 카구야에게 이와나가는
츠쿠요미가 남긴 수호의 대나무 피리를 줍니다.
이 대나무 피리는 후지왕가의 여자를 지키는 피리라는 듯 합니다.

 
피리를 불면 얼마나 떨어져 있더라도,
서로의 존재를 느끼는 것이 가능하다는 듯 합니다.

 
우선 이즈모의 스사노오를 찾아가려하자, 카가미하라에 있는 하나사카를 만나라고 하는 이와나가. 
 
 
조력자라고 하니 스토리상 찾아가야죠.. 안갈 수가 없을테니..

 

분명 카가미하라까지는 아무 것도 없었지만,
이런 식으로 갑작스럽게 키소가와처럼 지역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또다시 후지 병사들이 추적해와서 끈질기게 달라붙습니다. 그럼 붙어야죠.
 
끈질기게 카구야를 쫓아오는 후지의 병사들.
이녀석들은, 키츠네인가 하는 녀석이 보내는 듯하네.

 
물 지형의 경우 물(中), 물(深)을 제외하고는 물에 들어 갈 수 있으며,
위의 두 경우는 뛰어넘어야 합니다.

 
전투불능이 되면 카운트가 나오며
그 카운트 이내에 아이템이나 스킬로 회복시켜줘야합니다.

 
하나사카님은 뭐든지 알고있다.
이렇게 보여도, 100살을 넘은 할머니라고 하니까.

 
이와나가의 말대로 하나사카를 만나러 온 카구야 일행.
하나사카에게 스사노오를 만나러 가는 것을 밝히고 도움을 받으려 합니다.

 
킨타로 : 할머님. 하나 더 물어볼께. 애초에, 신은 어째서 화난거야

 
킨타로 : 신의 분노를 잠재우려면 산제물을 바칠 수 밖에 없는거야?

 
하나사카 : 그건...다른 수가 없진 않을 것이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킨타로 : 있는거야? 알려줘! 그렇게하면 카구야도

 
하나사카 : 알겠습니다. 보여드리도록하죠.

 
그리고 거울을 가져오는 하나사카
카구야 : ...거울? ...커다란 거울...예쁘다...

 
하나사카 : 예. 제가 800만신으로서 힘을 담아 연마해온 거울입니다.

 
하나사카 : 두 분은 맑은 마음을 가지고 계신거 같군요. 그렇다면, 평범한 거울로만 보이실 겁니다.

 
하나사카 : 하지만, 더러운 마음을 가진 자에게는...

 
하나사카 : 여기서 이즈모로 향하시는 거라면, 우선은 이부키 산에 가지않으면 안됩니다.

 
하나사카 : 저도 함께 가겠습니다. 그 이부키 산에서 이 거울의 힘을 보여드리는 것이 가능하겠죠.

 
그리고 키츠네인 듯한 녀석의 말인데 뭔가 앞길을 암시하는 듯 하지만
체험판에선 관계 없으니 무시합니다.


 
이즈모쪽에는 오오쿠치마카미가 화를 내고 있다는 소리입니다.


 
앞서 월드맵 설명에서
만물상과 신사가 있다하였는데,
 
신사의 경우 '의뢰'를 줍니다.
의외를 통해 보수도 얻고, 전투를 하는 것으로 경험치도 벌고 1석 2조라면 1석 2조죠.


 
제철을 위해 무너진 산을 보고 마음 아파하는 카구야.
하나사카님에 의하면, 이게 신이 분노한 이유래. 

 
그리고 아까 키츠네(?)가 말한 오오쿠치마카미인듯한 녀석이
광물을 캐려고 나무를 베어낸 것에 대해 분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산에 도착하니 왠 시민이 살려달라고 하자 카츠라기라는 사내가 등장합니다.

 
이부키 산의 빨간 도깨비라 불리는 카츠라기.
빨간 도깨비가 있으면 파란 도깨비도 있겠지?

 
잠시 로딩화면~_~
로딩에선 다양한 설정 등에 대해 짤막하게 나옵니다.

 
그리고 전투가 시작됩니다.

 
전투에서 이기면 카츠라기를 붙잡는 쿠마와 킨타로

 
그리고 하나사카는 카구야보고 카츠라키에게 거울을 보여주라고 합니다.

 
그러자 거울이 이번에는 제대로 효과를 발휘하는지..

 
카츠라기 안에서 이상한게 빠져나갑니다.

 
하나사카가 말한 거울의 힘이란
조종당하거나 하는 경우 제정신을 차리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정신차린 카츠라기



 
자신을 구하기 위해 거울을 사용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엄청나게 고마워합니다.
 
아니 나머지 셋은 찬밥이냐..

 
카츠라기 : 이 은혜는 일생...아니 70회 환성하더라도
아니, 몇억번 환생하더라도 잊지않겠습니다! 오오!


도와줬으니 이즈모까지 안내와 호위해라~

 
해준다는데 오오에 산에 자신처럼 이상해진 동료가 있다고 하는군요.
파란도깨비겠죠? 파란도깨비여야죠!!

 
어떻게 됬는지 모르니 도와주도록 합시다.
안그럼 스토리 진행을 안시켜줄테니..
플레이어에게 선택지따윈 없습니다.

 
노예입니다. 빨간 노예

 
이것으로 체험판을 마치며,
이후 지금까지 열린 맵을 통해 파고들기 요소를 하셔도 되고
본편을 기다리셔도 됩니다.
 
체험하신 스토리는, 긴 여행의 '시작'
우리들의 이야기는, 아직 계속됩니다.
GOD
WARS
~시간을 넘어서~
THE BEGINNING
체험판
축하합니다! 스토리 클리어
클리어 특전 [탐] [800만 기도 세트]를 프레젠트

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본신화나 동화를 모티브로 한 것은 좋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눈이 너무 높아져서인건지, 아니면 그래픽이 제 취향이 아니라서 그런건지
하는 내내 별로였습니다..
게다가 암만 사이트에 프롤로그가 있다지만
그걸 읽지 않고 체험판을 바로 돌입하는 유저들 입장에선
너무 뜬금없다고 느껴지는 전개가 많았습니다.
연출도 소소하기도 했고 플스4는 부수적이고 오히려 비타를 위해 준비해온 게임과도 같이 느껴졌습니다.
정식발매까진 2개월 정도 더 있으니
 그 사이에 어떻게 될진 두고봐야겠지만, 저는 체험판을 통해 예약할 마음까지는 확 줄었습니다.
 
플레이를 고려중이신 분이 계시다면 우선 일본PSN을 통해 체험판을 해보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별로라는 것이지, 이러한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 입장에선
흥미롭고, 재미있는 게임일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구입의욕이 생기셨다면 체험판을 우선 즐겨보시기를 한번 더 추천드리겠습니다.
 
길고 긴 체험판 리뷰?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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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TZZ-02
05-01 1103
[PS4] [리뷰]
 도쿄 재너두 Ex+ - 이름만 ARPG인 몇몇 일본 게임들에게 보여주고픈 액션 RPG 게임의 모범.
무료 LV 41
FTZZ-02
04-24 1440
[PS4] [리뷰]
 엑셀 월드 VS 소드 아트 온라인 : 천 년의 황혼 - 더 좋은 액션 감으로 돌아온 SAO. 그리고 AW와의 크로스오버. +2
무료 LV 41
FTZZ-02
04-13 1933
[PS4] [리뷰]
 무쌍 스타즈 (2부) - 새로운 크로스오버 무쌍의 전반적인 평가.
무료 LV 41
FTZZ-02
04-08 2032
[PS4] [리뷰]
 무쌍 스타즈 (1부) - 좋은 변화를 꾀한 코에이 테크모의 광범위한 IP 캐릭터의 집합체. (+ 한정판 개봉기)
무료 LV 41
줄진을위해
04-08 1916
[PS4] [리뷰]
 얼티메이트 마블 VS 캡콤 3 - PS4로 돌아온 마블과 캡콤 캐릭터들의 격투 향연.
무료 LV 41
줄진을위해
03-25 2255
[PS4] [리뷰]
 WRC 6(월드 랠리 챔피언십 6) - 흙먼지가 눈처럼 흩날리는 도로에서의 도전 욕구가 불타오르는 레이싱. +1
무료 LV 41
줄진을위해
03-18 2111
[PS4] [리뷰]
 카오스 차일드 - 사운드와 망상력, 패러디의 향연이 담긴 한 권의 소설. +1
무료 LV 41
줄진을위해
03-14 2417
[PS4] [리뷰]
 베르세르크 무쌍(한글판) - 무쌍 역사상 최고의 손맛을 담아낸 최신작. 고어 표현만으로 가치 수직 상승
무료 LV 41
줄진을위해
03-12 2283
[PS4] [리뷰]
 톰클렌시 고스트리콘:와일드랜드-오픈월드 TPS 광활한 남미의 범죄왕을 잡아라! - 달라진 유비 오픈월드
무료 LV 30
BJ화난형
03-11 2595
[PS4] [리뷰]
 고스트리콘 : 와일드랜드 - PS4로 즐길 수 있는 가장 재밌는 택티컬 TPS 게임.
무료 LV 41
줄진을위해
03-11 2907
[PS4] [리뷰]
 포 아너(For Honor) - 매우 독특한 유비소프트식 혼합 격투 게임의 새로운 장.
무료 LV 41
줄진을위해
03-08 1560
[PS4] [리뷰]
 호라이즌 : 제로 던 - 로봇, 야만인. 그리고 실수를 반복하는 인간들의 이야기.
무료 LV 41
줄진을위해
03-06 2421
[PS4] [리뷰]
 슈퍼 로봇 대전 V - 판권작 첫 한글화로 돌아온, 우리들의 순수했던 시절의 로망과 꿈.
무료 LV 41
줄진을위해
03-03 2312
[PS4] [리뷰]
 인왕(NIOH) - 제대로 잘 버무려낸 팀 닌자의 소울류 게임.
무료 LV 41
줄진을위해
02-17 2759
[PS4] [리뷰]
 바이오하자드7 공포스러운 분위기와 빠져드는 스토리로 돌아왔다!!
무료 LV 30
BJ화난형
02-16 1532
[PS4] [리뷰]
 GOD WARS ~시간을 넘어서~ 체험판에 대해
무료 LV 24
머어엉
02-15 1624
[멀티] [리뷰]
 레지던트 이블 7 바이오 하자드 - 한 가족이 보내는 완전히 새로운 시리즈로의 초대장.
무료 LV 41
줄진을위해
02-13 1613
[PS4] [리뷰]
 나루티밋스톰4 로드오브보루토 보루토 스토리를 게임으로즐겨보자!
무료 LV 30
BJ화난형
02-12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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