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facebook RSS twitter favorite_link

취미 리뷰/소개

SSL Certificate
세상의 모든 예약판매 예판넷
총 게시물 331건, 최근 0 건
   
LV 8
에리카
날짜 : 2016-06-09 (목) 20:10
조회 : 2453
http://yepan.net/yp_hobby/2131
[영화] [리뷰] 그 영화는 절망인가 희망인가. 영화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








그 영화는 절망인가 희망인가. 영화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


워크래프트란 작품은 지금에 와서도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고 있는 굉장히 유명한 게임이며 그 역사는 자그마치 20년이 넘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작품이지요. 처음엔 미약했으나 후엔 스토리도 세계관도 탄탄해져 지금에 와서는 이만한 세계관을 갖춘 게임을 보기가 힘들어졌을 정도가 되었지요. 지금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의 발매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영화가 나왔군요. 이전에 발표했었던 영화,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은 무려 “레전더리 픽쳐스”가 제작하기로 소문난 영화였습니다. 그리고 감독은 2011년 개봉 영화, <소스 코드>로 유명한 “던칸 존스”가 작품을 맡아냈습니다. 그리고 반지의 제왕 등의 CG 경력에 참여하였던 “웨타 워크샵”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물론 게임을 만든 원작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도 영화 내에 많은 참여를 하였다는군요.

하지만 이러한 스타들이 총집결해서 만든 액션 블록버스터 치고는 굴러가는 상태가 많이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은 많은 CG와 비용이 들은 초대형 블록버스터급 작품이지만 그 실체는 너무 많이 담은 나머지 붕괴한 영화입니다. 이와 비슷한 “배트맨 V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과 비교되면서도 서로 다른 평을 받을 것 같은 작품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팬들의 만족도에 달려 있습니다.



우선 CG는 좋습니다. 반지의 제왕 등, 다양한 작품에 참여하였던 웨타 워크샵이 참여한 작품이니 그것은 당연한 것 같군요. 또한 인물간의 관계도 굉장히 잘 그려낸 편입니다. 오크 편의 주인공인 듀로탄과 둠해머, 그리고 휴먼 편의 주인공인 안두인 로서와 레인 린 등등, 서로의 관계와 묘사, 그리고 적절히 지나가는 장면 등에서 연출되는 묘사는 그들의 우정을 돈독히 묘사시켜 줍니다.

재현도도 뛰어납니다. 모든 와우저들을 사로잡을 만한 오크의 재현도와 어둠의 문의 묘사. 그리고 화려한 스톰윈드의 모습은 모두가 사랑하는 그 워크래프트의 세계관을 완벽히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투의 박력을 잘 살려 오크의 묵직한 전투씬을 굉장히 잘 살렸습니다. 얼라이언스 휴먼의 경우에는 조금 애매한 전투씬이란 평을 받기도 하였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휴먼 쪽의 전투 방식도 괜찮았습니다.

또한 비판 받았던 캐릭터, 카드가의 마법은 오히려 영상미로 보면 괜찮습니다. 오히려 카드가라는 캐릭터 자체가 매력적인 캐릭터로 부활하여 재치있고 유머틱 하지만 용기 있고 누구보다 진실에 가깝게 다가가는 자로서 묘사됩니다. 많은 캐릭터 중에서도 제일 호평 받았던 캐릭터로 기억하는군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나리오는 많이 엉망입니다. 우선 그 많은 내용들이 하나로 집중되어 있어 내용이 붕 뜨고 산만해집니다. 그렇게 서로 이야기를 하면 서로의 이야기가 하나같이 엮이질 못 해 최종적으론 전개를 이해 못 하게 되는 것이지요. 몰입감이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새로이 관람할 관객들에게 설명해줄 거리도 전무합니다. 관람객들한테 있어선 완전 재앙이 될 수도 있겠지요. 작품의 배경과 용어 설명이 전무하기 때문에 이 곳이 무슨 역할을 하는 곳인지도 모르며 캐릭터들은 그저 극중대로 움직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은 관객들이 해석해야 합니다. 그 뿐만이 아니라 로맨스도 있는데 이걸 집어넣을 바에야 전투씬을 더 집어넣는게 훨씬 나았을 듯 한 로맨스였습니다.

워크래프트의 내용 각색 때문에 와우저들 사이에서도 호불호가 갈릴 듯 합니다. 기존에 있었던 워크래프트의 완전한 내용을 따라가지 않고 조금씩 영화에 맞게 각색한 내용이 보입니다. 하지만 최종적으론 기존에 있던 엔딩의 큰 틀을 벗어나지는 않지요. 이 때문에 각색한 내용을 싫어하는 와우저와 만족하는 와우저. 두 진영의 평이 많이 갈려질 듯 합니다.



결론적으로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은 일반적인 관객들에게는 추천해주기는 힘든 물건입니다. 그러나 와우저를 옆에서 두고 함께 관람을 한다면 일반적으로 관람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와우저가 미리 캐릭터에 대한 설명을 마치고, 극장에서 나와서 추가적으로 시나리오에 대한 이해도를 높혀주었다면 말이지요. 

그렇지만 머리를 비우고 보는 사람들이라면 재미있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화려한 이펙트에 적어도 납득이 되는 인간적인 드라마. 그리고 서로 오해하며 갈등하게 되는 스토리가 완전히 이해가 가지 않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지요. 뿐만 아니라 대규모 전투와 3D 연출. 그리고 오크의 묵직한 느낌은 정말 잘 묘사해서 액션만 보러 왔을 경우에는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이 와우저라면 극장에서 관람하셔도 무방할 작품입니다. 무엇보다 호불호가 갈린단 의미이며 워크래프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소설을 읽음으로써 완벽히 스토리를 파악한 와우저라면 이 영화에 대한 내용을 금방 이해하고 바뀐 전개를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으며 화려하게 복원된 오크와 휴먼의 전쟁에 환호성을 지를 것입니다.

여러분이 어떠한 쪽에 서있을지는 저는 모르겠습니다만 워크래프트는 현재 인터넷의 평가 매체들한테 혹평을 줄기차게 받을 만큼의 심한 영화는 아닙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 영화가 굉장히 좋은 영화라고도 말씀드릴 수가 없죠. 물론 그 선택은 제가 아닌 여러분들이 해내셔야 할 듯 합니다. 여러분들이 와우저이신지, 일반 관람객이신지에 따라 이 영화의 평은 극명하게 갈릴 것임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예판넷 공식 객원기자 에리카 입니다.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글쓴이에게 단한마디 응원도 엄청난 큰 힘이 됩니다!

10 글자 이상 작성하실수 있습니다. (현재 0 글자 작성하셨습니다.)
   

총 게시물 331건, 최근 0 건

월간 활동이 가장 왕성한 예파니스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이제 봄도 성큼 다가와서 자전거 새로 구입했습니다.    <도쿄나인 접이식 미니벨로> 일본 디자이너가 지프에서 영감을 받아서 디자인하였다고해요 골…
LV 5
콜라
03-15 228
2016년 고스트버스터즈 2D+3D 스틸북 한정판(초회특전) 개봉기 ~~프리오더일에 순삭으로 놓쳤으나 취소분 판매 하는 곳을 찾아서 어렵게 구매~~초회특전 보너스 디스크를 케이스에…
LV 16
뮤에프
11-26 2047
2편 보다 늦게 구매한 1편 ~~ BD 고스트버스터즈1 스틸북 한정판 4K리마스터 버전 ^^ 2016 고스트버스터즈는 극장에서 봤지만.. 생각보다 별로라서 BD 패스 하려다가 프리…
LV 16
뮤에프
11-12 2032
BD 엑스맨 : 아포칼립스 (3D & 2D 합본 풀슬립케이스 스틸북 한정판)  개봉기 영화는 극장에서 그냥 그럭저럭 보고 여운까진 아니라서 패스 할까 하다 구매 …
LV 16
뮤에프
11-05 3202
트와이스 (TWICE) - 미니앨범 3집 - Coaster:LANE1 B 타입 개봉기 흠 생각지 않은 11번가 할인 쿠폰이 생겨서 요즘 핫한 트와이스 앨범을 구매해 봤는데.. 앨범…
LV 16
뮤에프
11-03 1511
BD 고스트버스터즈2 스틸북 한정판 개봉기 고민끝에 추억 팔이로 구매 ~~ 4K 리마스터 버전이라 그런지 화질도 생각보다 깔끔 ^^ 시리즈1 편도 사야 하는데 최저가 검색중 ㅡㅡ;…
LV 16
뮤에프
11-03 1211
BD 스포트라이트 (풀슬립 A형 스틸북 한정판 800장 넘버링) 개봉기 프리오더 당일이나 발매일 전에는 품절 되서 구매 할까 싶을땐 구하기 힘들더니.. 취소분이 많이 생겼는지 발매…
LV 16
뮤에프
11-03 955
YES24 특가로 저렴하게 나와서 무슨 내용인가 검색하다 평도 괜찮아서 구매 ~~ 과연 내 취향일지... 일단 일본 애니지만 동봉 되어 있는 북클릿은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
LV 16
뮤에프
11-02 782
치열한 경쟁에 할인 적용은 못했지만 그래도 구매 성공 ^^ 기존 시리즈를 BD 보유 하고 있는건 아니지만 시빌 워 개봉 당시 극장에서 재미있게 봐서 구매를 했는데... 스틸북 디자…
LV 16
뮤에프
11-02 631
애니를 보고 나서 나중에 BD 를 사야지 하는 생각은 솔직히 없었는데... 프리오더 일자가 잡히고 공개 된 구성품을 보고 영상에서는 알지 못했던 이야기를 동봉된 북클릿으로 좀더 다…
LV 16
뮤에프
07-09 3283
구매할까 말까 망설이다 프리오더 당일 나름 여유롭게 쿠폰하고 적립금 사용해서구매 했는데... 모두 나와 같이 않았는지.. 서버가 느려서 구매를 실패했다는 내용도 있구.. 생각보다 …
LV 16
뮤에프
07-01 3691
YES24 에서 구매 했는데 랜덤으로 들어 있는 친필사인은 일찍 구매 했다고 해서 운이 있는게 아닌 듯 싶네요 ㅡㅜ 그리고 택배 박스가 파손 되어 왔으나 다행이 내부에 포장이 외부…
LV 16
뮤에프
06-10 4115
그 영화는 절망인가 희망인가. 영화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 워크래프트란 작품은 지금에 와서도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고 있는 굉장히 유명한 게임이며 그 역사는 자그마치…
LV 8
에리카
06-09 2454
안녕하세요  콜라입니다   이번에 네이티브에서 나온 피규어를 구매하여 간단 인증샷? 좀 올립니다.       &…
LV 5
콜라
05-17 47036
14일에 주문한겡제야 도착했습니다 이유야 삼촌이..바렛걸즈 2랑같이 보내주신다고하셔서  도착을했습니다. 일단 오픈기에바렛걸즈 사진도 있습니다.. 이게 네코냥의 실제품의…
LV 71
ghyper
04-26 2464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