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facebook RSS twitter favorite_link

취미 리뷰/소개

SSL Certificate
세상의 모든 예약판매 예판넷
총 게시물 331건, 최근 0 건
   
LV 8
에리카
날짜 : 2016-06-09 (목) 20:10
조회 : 3015
http://yepan.net/yp_hobby/2131
[영화] [리뷰] 그 영화는 절망인가 희망인가. 영화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








그 영화는 절망인가 희망인가. 영화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


워크래프트란 작품은 지금에 와서도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고 있는 굉장히 유명한 게임이며 그 역사는 자그마치 20년이 넘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작품이지요. 처음엔 미약했으나 후엔 스토리도 세계관도 탄탄해져 지금에 와서는 이만한 세계관을 갖춘 게임을 보기가 힘들어졌을 정도가 되었지요. 지금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의 발매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영화가 나왔군요. 이전에 발표했었던 영화,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은 무려 “레전더리 픽쳐스”가 제작하기로 소문난 영화였습니다. 그리고 감독은 2011년 개봉 영화, <소스 코드>로 유명한 “던칸 존스”가 작품을 맡아냈습니다. 그리고 반지의 제왕 등의 CG 경력에 참여하였던 “웨타 워크샵”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물론 게임을 만든 원작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도 영화 내에 많은 참여를 하였다는군요.

하지만 이러한 스타들이 총집결해서 만든 액션 블록버스터 치고는 굴러가는 상태가 많이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은 많은 CG와 비용이 들은 초대형 블록버스터급 작품이지만 그 실체는 너무 많이 담은 나머지 붕괴한 영화입니다. 이와 비슷한 “배트맨 V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과 비교되면서도 서로 다른 평을 받을 것 같은 작품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팬들의 만족도에 달려 있습니다.



우선 CG는 좋습니다. 반지의 제왕 등, 다양한 작품에 참여하였던 웨타 워크샵이 참여한 작품이니 그것은 당연한 것 같군요. 또한 인물간의 관계도 굉장히 잘 그려낸 편입니다. 오크 편의 주인공인 듀로탄과 둠해머, 그리고 휴먼 편의 주인공인 안두인 로서와 레인 린 등등, 서로의 관계와 묘사, 그리고 적절히 지나가는 장면 등에서 연출되는 묘사는 그들의 우정을 돈독히 묘사시켜 줍니다.

재현도도 뛰어납니다. 모든 와우저들을 사로잡을 만한 오크의 재현도와 어둠의 문의 묘사. 그리고 화려한 스톰윈드의 모습은 모두가 사랑하는 그 워크래프트의 세계관을 완벽히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투의 박력을 잘 살려 오크의 묵직한 전투씬을 굉장히 잘 살렸습니다. 얼라이언스 휴먼의 경우에는 조금 애매한 전투씬이란 평을 받기도 하였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휴먼 쪽의 전투 방식도 괜찮았습니다.

또한 비판 받았던 캐릭터, 카드가의 마법은 오히려 영상미로 보면 괜찮습니다. 오히려 카드가라는 캐릭터 자체가 매력적인 캐릭터로 부활하여 재치있고 유머틱 하지만 용기 있고 누구보다 진실에 가깝게 다가가는 자로서 묘사됩니다. 많은 캐릭터 중에서도 제일 호평 받았던 캐릭터로 기억하는군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나리오는 많이 엉망입니다. 우선 그 많은 내용들이 하나로 집중되어 있어 내용이 붕 뜨고 산만해집니다. 그렇게 서로 이야기를 하면 서로의 이야기가 하나같이 엮이질 못 해 최종적으론 전개를 이해 못 하게 되는 것이지요. 몰입감이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새로이 관람할 관객들에게 설명해줄 거리도 전무합니다. 관람객들한테 있어선 완전 재앙이 될 수도 있겠지요. 작품의 배경과 용어 설명이 전무하기 때문에 이 곳이 무슨 역할을 하는 곳인지도 모르며 캐릭터들은 그저 극중대로 움직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은 관객들이 해석해야 합니다. 그 뿐만이 아니라 로맨스도 있는데 이걸 집어넣을 바에야 전투씬을 더 집어넣는게 훨씬 나았을 듯 한 로맨스였습니다.

워크래프트의 내용 각색 때문에 와우저들 사이에서도 호불호가 갈릴 듯 합니다. 기존에 있었던 워크래프트의 완전한 내용을 따라가지 않고 조금씩 영화에 맞게 각색한 내용이 보입니다. 하지만 최종적으론 기존에 있던 엔딩의 큰 틀을 벗어나지는 않지요. 이 때문에 각색한 내용을 싫어하는 와우저와 만족하는 와우저. 두 진영의 평이 많이 갈려질 듯 합니다.



결론적으로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은 일반적인 관객들에게는 추천해주기는 힘든 물건입니다. 그러나 와우저를 옆에서 두고 함께 관람을 한다면 일반적으로 관람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와우저가 미리 캐릭터에 대한 설명을 마치고, 극장에서 나와서 추가적으로 시나리오에 대한 이해도를 높혀주었다면 말이지요. 

그렇지만 머리를 비우고 보는 사람들이라면 재미있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화려한 이펙트에 적어도 납득이 되는 인간적인 드라마. 그리고 서로 오해하며 갈등하게 되는 스토리가 완전히 이해가 가지 않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지요. 뿐만 아니라 대규모 전투와 3D 연출. 그리고 오크의 묵직한 느낌은 정말 잘 묘사해서 액션만 보러 왔을 경우에는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이 와우저라면 극장에서 관람하셔도 무방할 작품입니다. 무엇보다 호불호가 갈린단 의미이며 워크래프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소설을 읽음으로써 완벽히 스토리를 파악한 와우저라면 이 영화에 대한 내용을 금방 이해하고 바뀐 전개를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으며 화려하게 복원된 오크와 휴먼의 전쟁에 환호성을 지를 것입니다.

여러분이 어떠한 쪽에 서있을지는 저는 모르겠습니다만 워크래프트는 현재 인터넷의 평가 매체들한테 혹평을 줄기차게 받을 만큼의 심한 영화는 아닙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 영화가 굉장히 좋은 영화라고도 말씀드릴 수가 없죠. 물론 그 선택은 제가 아닌 여러분들이 해내셔야 할 듯 합니다. 여러분들이 와우저이신지, 일반 관람객이신지에 따라 이 영화의 평은 극명하게 갈릴 것임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예판넷 공식 객원기자 에리카 입니다.
    

글쓴이에게 단한마디 응원도 엄청난 큰 힘이 됩니다!

10 글자 이상 작성하실수 있습니다. (현재 0 글자 작성하셨습니다.)
   

총 게시물 331건, 최근 0 건

월간 활동이 가장 왕성한 예파니스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하드웨어를 쭈욱 리뷰와 달리 이번에 제가 소개드릴 제품은 해외에서 요즘 인기몰이중인 바로 게이머 에너지드링크라고 불리는 G-Fuel 지퓨얼 (지퓨엘) 제품을 만나 직접…
LV 4
강민건담
08-09 333
어제 따끈따끈한 앨범이 도착! 아이오아이에 이어서 남성 프로듀스 101 그룹인 'Wanna One 워너원' 앨범이 도착했습니다 +_+! 워너원 데뷔 앨범명 1X1…
LV 4
강민건담
08-09 117
오랫만에 글을 써보는 스킬리톤 이라고 합니다   부산에서 현재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경기가 진행 중인데 행사부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초…
LV 30
스킬리톤
07-30 325
요조 (Yozoh) - 나.아.당.궁 [ EP ] 개봉기 요조? 누구지?? 하실 분도 있겠지만.. 아이돌은 아닙니다.^^ 정확히 언제부터 활동한지 기억은 않나지만 신인…
LV 17
뮤에프
06-15 885
트와이스 (TWICE) - 미니앨범 4집 : Signal 개봉기 ~~   아는 동생한테 받은 선물 ^^ 발매 된지 오래 되서 이미 포토북 내용은 다 아실테고 음원도 충분…
LV 17
뮤에프
06-15 929
라라랜드 OST 개봉기 라라랜드를 재미있게 봐서 음반 구매 하려고 찾아 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 두가지 종류가 있다는걸~~~~~~~ 처음에 나온건 " La La Land O.…
LV 17
뮤에프
06-10 880
레고 배트맨 무비 (2D+3D) 스틸북 한정판 개봉기 ~~   우선 프리오더 당시 공개된 이미지는 깔끔한 노란색이였는데 실물은 ... 노란톤에 회색으로 한번 더 작업한 것…
LV 17
뮤에프
06-10 425
소녀시대 - Girls’ Generation 4th Tour “Phantasia” In Seoul DVD 개봉기...   DVD라서 화질 때문에 고민하다 구매 했는데...…
LV 17
뮤에프
06-02 700
스틸북 이외에 딱히 특이한 구성은 없어서 구매처는 다르지만 1 2 3 편 몰아서 올립니다.^^ 스틸북 케이스는 사진보다 실물이 이쁩니다 므흣 ~~  
LV 17
뮤에프
06-02 560
드라마를 너무 재미 있게 봐서 BD 가 있으면 구매 하려 했으나 당시 DVD만 있구 화질 걱정이 되서 그 당시 할인 가격도 아니구 해서 그냥 OST 스페셜 앨범 구매 하는 것으로 …
LV 17
뮤에프
05-22 915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영화음악 VOL.2 개봉기 ^^ 추억의 영화 음악을 좋아 하는 분들이라면 가성비는 괜찮은 음반이 아닐까 싶네요 ~ 다만 리핑해서 들으시는 경우 flac 나 …
LV 17
뮤에프
05-12 790
목소리의 형태 O.S.T 개봉기 ~~ CD 처음장 듣고 있는데 피아노 소리가 톡톡 튀는 듯 하면서도 애절한 느낌이 ^^ 몇곡 들어 본게 아니라서 전체적인 분위기는 모르겠지만.. …
LV 17
뮤에프
05-12 876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 스틸북 (3disc) BD 개봉기 ~~극장에서 보고 나서 그냥 보통.. 딱 그 느낌.... 이였는데..스타워즈 펜심으로 이전 것도 구매한 터라 요넘도…
LV 17
뮤에프
05-12 796
가디언 오브 갤럭시 Vol2 OST 개봉기 개인적으로 극장에서 영화보다 노래가 인상 깊어서 고민 하다 구매 했는데..역시 괜찮네요 ^^ 올드팝 이나 컨츄리 좋아 하시는 분이라면 …
LV 17
뮤에프
05-12 685
빨강머리 앤 TV시리즈 AE 1화~50화 탄생 35주년 기념 오리지날 무삭제 우리말 추가 더빙 완전판 : 블루레이 개봉기 ~~ 제작년이였나 차찬셋트 증정하는 한정판이 발매 되었으나…
LV 17
뮤에프
04-30 963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