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facebook RSS twitter favorite_link

취미 리뷰/소개

SSL Certificate
세상의 모든 예약판매 예판넷
총 게시물 331건, 최근 0 건
   
LV 48
FTZZ-02
날짜 : 2017-11-09 (목) 03:22
조회 : 500
http://yepan.net/yp_hobby/2179
[기타] [리뷰] 이엠텍의 독특한 컨셉이 인상적인 넥 밴드형 블루투스 헤드셋 'EM-W100'






 
​리뷰를 시작하기에 앞서, 이 제품은 아직 발매 전의 제품임을 알려드립니다.
 

 넥 밴드형 블루투스 제품은 요 근래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용 중인 인기 제품입니다.

특히 지하철이나 버스 등에서도 사용하시는 분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지요. 처음 넥 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을 봤을 때 제 개인적인 느낌은 '그냥 이어폰을 쓰면 되는데 굳이 저걸 써야되나?'였습니다.

 

 거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었는데, 당시 필자 본인의 블루투스 스피커, 이어폰에 대한 인식이 매우 안 좋았던 것이 첫 번째였습니다. 그때까지 몇 가지 블루투스 스피커, 이어폰, 블루투스가 되는 사운드 바 등을 사용해보았지만 오디오 선을 연결해서 들을 때보다 소리가 출력되는 시간에 텀이 있다는 게 가장 컸습니다. 단순 음악 감상이라면 상관 없지만, 영화를 볼 때나 게임을 할 때는 그 부분이 무척 치명적인 단점으로 느껴졌었지요.

 

 두 번째로는 넥 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이 상당히 비싸다는 점이었습니다. 물론, 만만한 가격의 초저가형 이어폰이 아니라 브랜드가 있는 좋은 품질의 이어폰과 헤드셋은 원래 비싸다는 건 알고 있었죠. 그런데 넥 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은 그렇게 어마어마하게 좋은 성능은 아니면서 약 20만 원 정도의 가격이라는 게 터무니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세 번째로는 위 두 가지 이유에서 이어지는 부분으로, 엄청 좋은 음질도 아닌데 그저 편하다는 이유로 충전도 해줘야하면서 소리가 출력되기까지 약간의 텀이 있는 제품을 20만 원이나 주고 사야할까였습니다.

 

 물론, 그런 인식은 주위 사람들의 넥 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을 빌려서 음악을 들어보고 게임을 해본 뒤 직접 구매하여 사용해본 뒤에는 바뀌었습니다. 충분히 가치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머리를 지배했었으니까요.

 


​ 그리고 이번에 사용해보게 된 제품은 (주)이엠텍의 넥 밴드형 블루투스 헤드셋이라는 'EM-W100'입니다. 컨셉이 무척 독특한데, 이 제품에는 이어폰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헤드셋이라고 명명하기도 좀 어렵습니다. 정식 제품 이름에는 블루투스 헤드셋이라 되어 있지만, 머리에 쓰는 것도 아니며 그렇다고 귀에 꼽는 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인 넥 밴드형 블루투스 xxx처럼 이 제품은 목에 걸고 사용합니다. 그리고, 위 사진에 보이는 스피커에서 출력되는 소리를 듣는 방식입니다. 왼쪽, 오른쪽에 스피커가 2개씩 탑재되어 있어 총 4개의 스피커가 들어 있는 독특한 구조입니다.
 
 넥 밴드형 블루투스 헤드셋인데 단지 목에 거는 스피커 같은 유형이다. 확실히 독특한 방식입니다. 이어폰이나 헤드셋이 아니기에 아이러니한 첫인상을 주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면 생각보다 무척 쓸만한 곳이 많았습니다.
 
 

​ EM-W100은 몇 가지 장점을 갖고 있는 녀석인데, 그 중 첫 번째는 바로 다양한 게임기에 직접적으로 물려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위 화면처럼 PS4에도 연결할 수 있으며, PS3, PS Vita, 닌텐도 3DS, 핸드폰, PC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기에 물릴 수 있습니다.
 
 

​ 일반적인 블루투스 헤드셋 등을 지원하지 않고 몇 가지 정해진 제품만 지원하는 PS4지만 이 EM-W100은 기기와 함께 동봉된 AK100이라는 USB를 PS4에 꽂으면 PS4에서 출력되는 소리를 헤드셋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장점은 착용시 게임 이외의 소리를 듣기가 어려운 분들께 무척 매력적이라는 점입니다. 이 부분은 각각의 개인차가 있겠지만, 혼자서 게임에 완전 집중해도 전혀 상관 없는 상황이라면 해당되지 않겠지만, 그 외의 경우에 빛을 발했습니다.
 
 직접적으로 목에 걸고 사용하는 방식이기에 TV나 모니터로 큰 소리를 낼 필요가 없어 가족들에게 민폐를 끼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써도 똑같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가족들이 부르는 소리를 바로 들을 수 있고 급한 전화나 연락이 오는 것도 문제 없이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차이점입니다.
 
 음악을 감상하거나 영화를 시청할 때도 이 장점은 그대로 이어집니다. 게다가 여름에 헤드셋을 착용하고 있다 보면 답답하고 땀이 나는 부분 역시 방지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운드를 크게 듣는 경우가 아니라면 볼륨을 낮게 잡아두어도 충분히 잘 들리기에 특별히 소음이 발생할 일도 없지요.
 
 

​ 충전 시간은 2시간 미만에 최대 볼륨 상태로 음악을 들을 때도 6시간까지 지속되는 배터리는 장시간 밖에서 행동하더라도 부담 없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충전 방식은 흔한 안드로이드 핸드폰 충전 케이블만 있으면 어디서든 가능한 점도 좋습니다. 또한, 블루투스 버전 4.1 지원인 점도 두말할 것 없이 좋습니다.

 

 단점은 이 제품 자체의 특징 때문에 오는 부분이 가장 크게 걸립니다. 이어폰이나 헤드셋이 아니기 때문에 만원 지하철 같은 곳에선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소리를 많이 작게 한다면 그런대로 괜찮지만 주변에 소음이 어느 정도 있다면 볼륨이 작을 때는 잘 들리지 않고, 그렇다고 볼륨을 키우면 주변에 소리가 다 새어나가니 말입니다.
 
 장점이 동시에 단점으로 작용하는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이나 헤드셋이 아니라 청각의 부담을 덜어내며 음질도 좋은 편이기에 영화를 감상하거나 음악을 들을 때, 사운드가 빠방한 게임을 할 때 좋지만 사람들이 많은 밖에서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다.
 
 실제로 열흘 넘게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사람이 없는 밤 길을 혼자 걷거나 이른 아침에 산책할 때 아이폰에 물려서 음악을 들을 때는 정말 좋았습니다. 그러나 지하철을 타고 이동해야하는 경우엔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넥 밴드형 블루투스 헤드셋, 이어폰류는 대체로 '아웃도어'용입니다. 밖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 된 물건이며, 애초에 용도 자체가 그러하니까요. 그러나 이 제품은 '사람들이 없는' 장소가 아니라면 사용하기 껄끄러운 탓에 '인도어'용에 가깝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공원에서 조깅을 하거나 저처럼 사람들이 없는 밤 길을 걸을 때, 모니터로 게임을 하며 스카이프나 디스코드 같은 음성 채팅 프로그램을 동시에 사용할 때라면 무척 좋습니다. 귀가 망가질 일도 없고, 귀에 땀이 찰 일도 없으며, 음질은 좋고 배터리는 오래 갑니다. 
 
 

​ EM-W100은 사용하기에 따라서, 용도에 따라서 아주 좋은 제품이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은 제품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필자처럼 방음이 그리 좋지 못한 원룸에서 생활하는 게이머 분들도 사용하시기엔 좋습니다. 귀가 아플 정도로 볼륨을 높이는 게 아니라면 밖으로 소리가 새어나가는 양이 현저히 줄어들면서 고품질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으니까요.
 
 베이스 사운드에 강력하며 블루투스 4.1 버전 지원, 이퀄라이저 모드 등 다양한 기능 탑재, 음손실을 방지하는 Qualcomm aptX audio를 지원하는 것까지 확실히 다양한 부분에서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제품이었습니다. 분명한 단점이 있지만, 앞서 말씀드린 용도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확실히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For The Zul'jin
    

FTZZ-02 님의 취미 리뷰/소개 최신글 [더보기]


글쓴이에게 단한마디 응원도 엄청난 큰 힘이 됩니다!

10 글자 이상 작성하실수 있습니다. (현재 0 글자 작성하셨습니다.)
   

총 게시물 331건, 최근 0 건

월간 활동이 가장 왕성한 예파니스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명칭 호리 와이어드 컨트롤러 라이트 정식 발매일 2017년 12월 13일 정식 발매 가격 36,800원 확인한 대응 기종 PC, PS4 (일부 게임은 지원…
LV 48
FTZZ-02
12-12 1441
명칭 호리 게이밍 헤드셋 Air Ultimate 정식 발매일 2017년 11월 24일 정식 발매 가격 128,000원 확인된 대응 기종 PS4, PC 무게 약 150…
LV 48
FTZZ-02
11-30 1147
오래만에 예판넷에서 글을 적네요.    시간을 보고 이번주내로   Perfect Velvet - The 2nd Album - 레드벨벳(피카부…
LV 7
skeape
11-21 1096
  ​리뷰를 시작하기에 앞서, 이 제품은 아직 발매 전의 제품임을 알려드립니다.    넥 밴드형 블루투스 제품은 요 근래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용 …
LV 48
FTZZ-02
11-09 501
하드웨어를 쭈욱 리뷰와 달리 이번에 제가 소개드릴 제품은 해외에서 요즘 인기몰이중인 바로 게이머 에너지드링크라고 불리는 G-Fuel 지퓨얼 (지퓨엘) 제품을 만나 직접…
LV 4
강민건담
08-09 3440
어제 따끈따끈한 앨범이 도착! 아이오아이에 이어서 남성 프로듀스 101 그룹인 'Wanna One 워너원' 앨범이 도착했습니다 +_+! 워너원 데뷔 앨범명 1X1…
LV 4
강민건담
08-09 1645
오랫만에 글을 써보는 스킬리톤 이라고 합니다   부산에서 현재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경기가 진행 중인데 행사부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초…
LV 31
스킬리톤
07-30 1680
요조 (Yozoh) - 나.아.당.궁 [ EP ] 개봉기 요조? 누구지?? 하실 분도 있겠지만.. 아이돌은 아닙니다.^^ 정확히 언제부터 활동한지 기억은 않나지만 신인…
LV 18
뮤에프
06-15 1623
트와이스 (TWICE) - 미니앨범 4집 : Signal 개봉기 ~~   아는 동생한테 받은 선물 ^^ 발매 된지 오래 되서 이미 포토북 내용은 다 아실테고 음원도 충분…
LV 18
뮤에프
06-15 1751
라라랜드 OST 개봉기 라라랜드를 재미있게 봐서 음반 구매 하려고 찾아 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 두가지 종류가 있다는걸~~~~~~~ 처음에 나온건 " La La Land O.…
LV 18
뮤에프
06-10 1788
레고 배트맨 무비 (2D+3D) 스틸북 한정판 개봉기 ~~   우선 프리오더 당시 공개된 이미지는 깔끔한 노란색이였는데 실물은 ... 노란톤에 회색으로 한번 더 작업한 것…
LV 18
뮤에프
06-10 1116
소녀시대 - Girls’ Generation 4th Tour “Phantasia” In Seoul DVD 개봉기...   DVD라서 화질 때문에 고민하다 구매 했는데...…
LV 18
뮤에프
06-02 1207
스틸북 이외에 딱히 특이한 구성은 없어서 구매처는 다르지만 1 2 3 편 몰아서 올립니다.^^ 스틸북 케이스는 사진보다 실물이 이쁩니다 므흣 ~~  
LV 18
뮤에프
06-02 1054
드라마를 너무 재미 있게 봐서 BD 가 있으면 구매 하려 했으나 당시 DVD만 있구 화질 걱정이 되서 그 당시 할인 가격도 아니구 해서 그냥 OST 스페셜 앨범 구매 하는 것으로 …
LV 18
뮤에프
05-22 1390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영화음악 VOL.2 개봉기 ^^ 추억의 영화 음악을 좋아 하는 분들이라면 가성비는 괜찮은 음반이 아닐까 싶네요 ~ 다만 리핑해서 들으시는 경우 flac 나 …
LV 18
뮤에프
05-12 1130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