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facebook RSS twitter favorite_link

취미 리뷰/소개

SSL Certificate
세상의 모든 예약판매 예판넷
총 게시물 331건, 최근 0 건
 
LV 48
FTZZ-02
날짜 : 2017-12-12 (화) 17:20
조회 : 1390
http://yepan.net/yp_hobby/2183
[기타] [리뷰] 호리 와이어드 컨트롤러 라이트 - 손의 크기에 상관 없이 남녀노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호리의 새로운 미니 패드.






 

명칭 호리 와이어드 컨트롤러 라이트
정식 발매일 2017년 12월 13일
정식 발매 가격 36,800원
확인한 대응 기종 PC, PS4 (일부 게임은 지원 X)
*모션센서가 필요한 일부 게임*
무게 약 120g (케이블 무게 제외)
케이블 길이 약 3m




* 이 제품은 티티게임에서 리뷰용으로 지원해주셨습니다. *



조이캠프(티티게임) 호리 미니 패드 RED 구매 링크 바로가기

조이캠프(티티게임) 호리 미니 패드 BLUE 구매 링크 바로가기

조이캠프(티티게임) 호리 미니 패드 BLACK 구매 링크 바로가기

조이캠프(티티게임) 호리 미니 패드 WHITE 구매 링크 바로가기

 


호리 공식 홈페이지에 기재된 와이어드 컨트롤러의 사진.

마찬가지로 호리 공식 홈페이지에 기재된 사진.
 

​ 호리 와이어드 컨트롤러 라이트(이하 편의상 호리 미니 패드로 표기). 이 패드를 보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전 개인적으로 닌텐도 스위치의 조이콘이 가장 먼저 떠올랐습니다. 좌상단과 우상단은 둥글게 곡선으로 처리되어 있고, 하단부는 직각 형태인 것이 꼭 조이콘을 크게 키워둔 느낌이었습니다. 조금 더 커진 모습이지만 조이콘처럼 귀여운 디자인은 한 눈에 확 땡기는, 언뜻 보면 옛날 패미콤 컨트롤러 같은 느낌도 나는 제품이라 발매 전부터 관심이 많이 갔습니다.

 

 한 눈에 들어오는 디자인적인 특징 외에도 PS4에서 제대로 사용하기 위한 거의 모든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쉐어 버튼, 옵션 버튼, 터치 패드까지 달려 있으며 그 구조도 동일합니다. 버튼 배열도 PS4의 기본 패드인 듀얼쇼크 4의 그것을 패드 사이즈에 맞게 축소시켜 뒀을 뿐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과의 크기 비교.
 
PS4 패키지에 올려두어도 한참 남는 사이즈.

듀얼쇼크 4에 비해 정말 작은 편이다.

​ 우선, 호리 미니 패드의 특징은 첫째로 아주 가볍다는 것입니다. 체감상 듀얼쇼크 4의 절반 정도 되는 무게로 오래 들고 있더라도 손목에 무리가 덜 가는 편입니다. 특히 시뮬레이션 RPG를 즐길 때는 누구나 오랜 시간 패드를 들고 있게 되는데,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럴 때 가장 적합한 편이 아닌가 싶습니다. PS3 시절 말도 안 되는 컨셉으로 진동을 빼고 판매되었던 초기 PS3 패드 SIXAXIS처럼 말입니다.

 당시 그 식스액시스 패드는 진동 미지원으로 어마어마한 질타를 받았었지만, 시뮬레이션 RPG나 리듬 게임, 슈팅 게임 등을 즐길 때 가벼워서 오래 들고 있어도 손목에 부담이 안 간다는 점으로 일부러 찾는 유저들이 종종 있었습니다. 덕분에 유저들이 붙였던 별명, 이른바 '육갑이' 패드는 나름 대로 수요가 있었지요.

 
 
 
패드의 디자인 때문에 그립감이 별로일 거라 생각할 수 있지만,
패드 뒷면의 툭 튀어나온 부분 덕분에 그립감도 좋은 편이다.

​ 굳이 육갑이 패드를 언급한 이유는 이 호리 미니 패드의 특징이 PS3 시절의 육갑이 패드와 꼭 닮은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는 진동이 없다는 것이며, 두 번째는 앞서 기술한 것처럼 가볍다는 점입니다.

 진동이 없다는 점은 콘솔 게임기의 패드로서 약점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콜 오브 듀티, 몬스터 헌터, 다크 소울을 하는데 진동이 없다면 허전하게 느껴질 테니까요. 하지만 호리는 이 패드의 컨셉을 조금 다르게 잡은 것으로 보입니다. 진동을 지원하는 패드는 듀얼쇼크부터 이미 다양한 주변기기 회사들이 내놓고 있으므로 그 외의 부분을 공략하겠다.

 그 뚜렷한 컨셉 덕분에 호리 미니 패드는 확실한 강점을 가졌습니다. 디스가이아 5, 슈퍼로봇대전 V를 비롯한 시뮬레이션 RPG나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마인크래프트 같은 크래프트 장르, 피파나 위닝 같은 스포츠 게임 등을 즐길 때는 듀얼쇼크 4보다 더 좋은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슈퍼로봇대전 V는 원래 진동이 없지만 시뮬레이션 RPG 게임이나 크래프팅 게임, 스포츠 게임을 즐기는데에는 미미하거나 되려 불편하게 느껴질 진동보다 조작감, 가벼움을 더 중시하는 유저는 분명히 있습니다. 과거 육갑이 패드를 일부러 찾았던 유저들이 있었듯이 말입니다.

 
 
 
사진 속 고양이 발바닥 커버는 듀얼쇼크 4용 별매품이다.


​ 무선이 아니라 유선이라는 점이 조금 걸릴 수 있지만 호리사는 케이블 길이를 3m로 아주 길게 만들어둔 것으로 그런 단점을 최대한 커버했습니다. 무선까지 들어가 있었다면 PS4에서 육갑이 패드를 대체하여 쓸만한 패드로 확실히 자리매김 했겠지만, 호리사는 무선 기술에 들어가는 블루투스의 단가 부분을 과감히 삭제하여 가격을 더 저렴하게 잡고 블루투스가 들어갈 만큼의 무게를 더 줄이는 선택을 했습니다.

 
 
 


호리 미니 패드의 □, △ , ○, X 버튼을 자세히 보자.

​ 그렇다면 그 외의 장점은 어떤 게 있을까요. 만약 진동과 무선 기능이 빠진 만큼 가벼워서 몇몇 장르의 게임들을 즐기는데 좋다는 것 뿐이라면 이 패드는 메리트가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XBOX ONE 패드와 PS4 패드의 차이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십자키부터 진동의 수준, 왼쪽 아날로그 스틱의 위치 등등 다양하기까지 합니다. 그리고 그 중에 하나가 버튼의 볼록함입니다. XBOX ONE 패드는 버튼이 볼록하게 위로 튀어나와 있어, 버튼을 누른다는 느낌을 더 크게 제공해주며 버튼 사이의 간격이 PS4 패드에 비해 확실히 더 좁은 편이라 몇 개 이상의 버튼을 동시에 눌러야 할 때 더 편하게 느껴집니다.

 호리 미니 패드 역시 XBOX ONE 패드처럼 버튼이 더 위로 튀어나와 있습니다. 게다가 버튼 사이의 간격이 더 좁습니다. XBOX ONE 패드처럼 말입니다. 그리고 또, XBOX 패드처럼 십자키가 일체형입니다. PS4 패드의 십자키가 분리형인 것과 다르게 말입니다.

 
 
 
3m라는 공식 표기대로 케이블 길이가 정말 긴 편이다.

​ 덕분에 버튼을 누른다는 그 만족감이 듀얼쇼크 4보다 더 뛰어난 편입니다. 패드를 작게 설계하기 위한 옵션, 쉐어, 터치 패드, PS 홈 버튼, L1~R2 버튼까지 모든 버튼이 작아진 것은 약간 아쉽게 느껴지지만 그 외의 전체적인 부분이 아주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이 미니 패드로 L2, R2 같은 트리거를 신나게 당기며 온갖 버튼을 쉴 새 없이 눌러대야 하는 진동이 강한 액션 게임을 즐긴다면 그 만족감은 확실히 떨어지겠지만, 이 패드는 애초에 그런 게임들을 즐기기 위한 용도가 아니기 때문에 그 부분은 논외로 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호리 미니 패드의 사이즈는 작은 편입니다. 하지만 그 특유의 그립감으로 손에 쥐었을 때 상당히 만족스러운 느낌을 제공해주며, 손이 큰 사람부터 손이 작은 사람까지 별다른 불편함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편안한 감각을 자랑합니다. 사진으로만 보면 이걸 쥐었을 때 불편하게 느껴질 것 같지만, 실상은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손에 딱 들어오는 그런 그립감이었습니다.




피파를 하는데 진동이 필요한가?
어차피 골퍼스트를 맞았을 때 외에는 진동 자체가 없는 게임 아닌가!

​ 호리 미니 패드의 마지막 장점은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듀얼쇼크 4의 정가는 69,800원이지만 호리 미니 패드는 36,800원으로 절반에 가까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듀얼쇼크 4와는 기능에서부터 차이가 있기 때문에 확실히 이 제품을 메인 패드로 사용하기엔 모자랍니다. 그러나 앞서 언급한 몇 가지 장르의 게임들을 즐길 때는 듀얼쇼크 4보다 더 좋은 부분들이 있다는 것 역시 분명한 사실입니다.

 

 진동이 없지만 가볍고, 유선이지만 버튼의 누르는 느낌 자체가 월등히 좋으며 귀여운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 호리 미니 패드는 서브 패드로서 충분히 돈 값을 하는 제품입니다. 





​ 메인 패드로서는 부실하지만 서브 패드로서는 충분히 좋다. 필자는 이 제품을 그렇게 생각합니다. 종종 집에 누군가 놀러왔을 때 PS4 한 대로 네 명이서 게임을 즐기기 위해, 그런 때를 위해 듀얼쇼크 4를 3개나 추가로 구매하는 건 솔직히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지요. 저렴하게 구매해도 6만 원 초반이나 5만 원 후반 정도니까요.


 하지만 접대용으로 2개 정도를 구매해도 듀얼쇼크 4 1개의 정가에 맞먹는다. 내년에 발매될 슈로대 X나 또 다른 시뮬레이션 RPG를 대비하며 하나쯤 구매하기에도 별 부담 없는 가격이 아닌가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리뷰를 마치기 전에 리뷰를 잠시 내려놓고 필자가 아니라 유저로서 표현해보자면, 이 패드로 피파 18이랑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 2, 몬스터 헌터 월드, 콜 오브 듀티 WWII, 노 맨즈 스카이, 슈퍼로봇대전 V, 디스가이아 5, 고스트 블레이드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플레이해봤습니다. 그 결과 FPS나 액션 게임에선 조작감 자체는 크게 나쁜 게 아닌데 진동의 유무가 확실히 크게 다가와 좀 별로라는 느낌이었네요. 그런데 그 외의 무쌍류와 흡사한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 2나 크래프팅 게임, 스포츠 게임, 시뮬레이션 RPG 등은 정말 좋았습니다. 일단 가볍고 버튼을 누르는 느낌이 달라지니 체감부터가 다르며 오래 플레이해도 손목의 부담감 같은 게 전혀 없었습니다.


 끝으로, 호리 미니 패드의 장점들이 별 것 아닌 부분들로 보일 수 있지만 메인이 아닌 보조 패드로서 몇몇 장르의 게임들을 즐길 때는 듀얼쇼크 4보다 편하다는 점은 확실히 매력적입니다. 글을 쓰다보니 장황하게 늘어놨지만 간략하게 줄이자면 진동 없고 유선이지만, 가벼운데 싸고 디자인은 귀엽고 버튼을 누르는 감각까지 좋아서 부담 없이 살만하다! 입니다.

 

 듀얼쇼크를 오래 들고 게임하는데 부담이 되시는 분들이나, 종종 조카들이나 자녀들에게 게임을 시켜줄 때 접대용 패드가 필요하셨던 분들에게 특히나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손이 작으신 분들에게는 두말 할 것도 없이 추천합니다. 고가의 듀얼쇼크가 고장나는 것보다는, 그리고 듀얼쇼크의 무게 때문에 부담스러우셨던 분들에게는 이만한 제품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For The Zul'jin
    

FTZZ-02 님의 취미 리뷰/소개 최신글 [더보기]


글쓴이에게 단한마디 응원도 엄청난 큰 힘이 됩니다!

10 글자 이상 작성하실수 있습니다. (현재 0 글자 작성하셨습니다.)
 

총 게시물 331건, 최근 0 건

월간 활동이 가장 왕성한 예파니스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명칭 호리 와이어드 컨트롤러 라이트 정식 발매일 2017년 12월 13일 정식 발매 가격 36,800원 확인한 대응 기종 PC, PS4 (일부 게임은 지원…
LV 48
FTZZ-02
12-12 1391
명칭 호리 게이밍 헤드셋 Air Ultimate 정식 발매일 2017년 11월 24일 정식 발매 가격 128,000원 확인된 대응 기종 PS4, PC 무게 약 150…
LV 48
FTZZ-02
11-30 1115
오래만에 예판넷에서 글을 적네요.    시간을 보고 이번주내로   Perfect Velvet - The 2nd Album - 레드벨벳(피카부…
LV 7
skeape
11-21 1073
  ​리뷰를 시작하기에 앞서, 이 제품은 아직 발매 전의 제품임을 알려드립니다.    넥 밴드형 블루투스 제품은 요 근래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용 …
LV 48
FTZZ-02
11-09 458
하드웨어를 쭈욱 리뷰와 달리 이번에 제가 소개드릴 제품은 해외에서 요즘 인기몰이중인 바로 게이머 에너지드링크라고 불리는 G-Fuel 지퓨얼 (지퓨엘) 제품을 만나 직접…
LV 4
강민건담
08-09 3430
어제 따끈따끈한 앨범이 도착! 아이오아이에 이어서 남성 프로듀스 101 그룹인 'Wanna One 워너원' 앨범이 도착했습니다 +_+! 워너원 데뷔 앨범명 1X1…
LV 4
강민건담
08-09 1635
오랫만에 글을 써보는 스킬리톤 이라고 합니다   부산에서 현재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경기가 진행 중인데 행사부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초…
LV 31
스킬리톤
07-30 1675
요조 (Yozoh) - 나.아.당.궁 [ EP ] 개봉기 요조? 누구지?? 하실 분도 있겠지만.. 아이돌은 아닙니다.^^ 정확히 언제부터 활동한지 기억은 않나지만 신인…
LV 18
뮤에프
06-15 1620
트와이스 (TWICE) - 미니앨범 4집 : Signal 개봉기 ~~   아는 동생한테 받은 선물 ^^ 발매 된지 오래 되서 이미 포토북 내용은 다 아실테고 음원도 충분…
LV 18
뮤에프
06-15 1750
라라랜드 OST 개봉기 라라랜드를 재미있게 봐서 음반 구매 하려고 찾아 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 두가지 종류가 있다는걸~~~~~~~ 처음에 나온건 " La La Land O.…
LV 18
뮤에프
06-10 1786
레고 배트맨 무비 (2D+3D) 스틸북 한정판 개봉기 ~~   우선 프리오더 당시 공개된 이미지는 깔끔한 노란색이였는데 실물은 ... 노란톤에 회색으로 한번 더 작업한 것…
LV 18
뮤에프
06-10 1115
소녀시대 - Girls’ Generation 4th Tour “Phantasia” In Seoul DVD 개봉기...   DVD라서 화질 때문에 고민하다 구매 했는데...…
LV 18
뮤에프
06-02 1206
스틸북 이외에 딱히 특이한 구성은 없어서 구매처는 다르지만 1 2 3 편 몰아서 올립니다.^^ 스틸북 케이스는 사진보다 실물이 이쁩니다 므흣 ~~  
LV 18
뮤에프
06-02 1051
드라마를 너무 재미 있게 봐서 BD 가 있으면 구매 하려 했으나 당시 DVD만 있구 화질 걱정이 되서 그 당시 할인 가격도 아니구 해서 그냥 OST 스페셜 앨범 구매 하는 것으로 …
LV 18
뮤에프
05-22 1387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영화음악 VOL.2 개봉기 ^^ 추억의 영화 음악을 좋아 하는 분들이라면 가성비는 괜찮은 음반이 아닐까 싶네요 ~ 다만 리핑해서 들으시는 경우 flac 나 …
LV 18
뮤에프
05-12 1128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